본문 바로가기
직장인의 카페 창업 도전기

직장인의 카페 창업 도전기_23

by 난나이 2022. 10. 4.
반응형

내부 인테리어와 에어컨 설치가 마무리되었다. 어제 개천절까지 3일의 연휴를 보내고 오전에 본사 인테리어 관리자로부터 매우 답답한 내용의 연락을 받았다.  건물주(임대인)와 유리 제작 업체의 소통 문제로 10월 5일에 시작할 유리 시공이 취소되었다는 내용이었다. 오전 10시쯤 연락을 받았는데 너무 화가 났다. 10월 중순으로 예정 되었 던 오픈 일정을 다시 변경해야 할 문제가 발생했기 때문이다.

 

 이곳과 거의 비슷하게 진행했다는 호매실 점은 이미 3일부터 영업 시작을 했고 오픈일 매출이 상당히 좋다고 전해 들었다. 그래서인지 오픈을 바라보고 있는 예비 점주로서 오픈 일정을 맞추지 못 한 손실을 그냥 지나칠 수 없었다. 그리고 당장 부동산 담당자분에게 연락하여 빠른 대응을 요청하였다. 말이 좋아 요청이지 통화 당시 굉장히 상기된 목소리 톤으로 쏘아붙였다.  내 입장에서 해당 부동산의 초반 대응에 굉장히 실망을 하고 있는 상태에서 건물주와 유리업체의 소통 문제라고 하지만 하자 점검부터 시작하여 굉장히 짜증 나는 일의 연속 같아 화를 참을 수 없었다. 

  본사와 부동산 담당자까지 소통을 하고 일단 내일까지 빠르게 작업을 할 수 있도록 협의를 하였다. 바보 같이 내가 직접 건물주와 옥신각신 기싸움할 일이 아니기에 나도 일단 상황을 지켜보기로 했다.  유리 교체 문제로 내일 이후 최종 오픈 일정을 다시 설정하겠지만.... 원래의 일정도 이미 지연되었기 때문에 최대한 빠른 일정으로 유리 작업을 진행하도록 부동산과 본사 담당자분에게 요청하였다. 빨리 마무리되었으면 좋겠다.

  아래 사진은 오늘 방문하여 찍은 내부이다. 에어컨까지 설치되었고 소파 작업을 앞두고 있지만 유리 작업의 일정 지연 문제로 당분간 현 상태로 며칠 더 있어야 할 듯하다. 

카운터에서 바라본 홀 전경

 

주방에서 바라 본 카운터 전경

인테리어의 거의 모든 작업이 마무리 단계인 상황에서 유리 교체 문제로 계속 오픈 일정이 지연되어 분노가 차오르지만 이 또한 좋은 경험이라 생각하면서 슬기롭게 대처하려고 한다.  더 이상의 불평은 하지 않고 최대한 협조적인 분위기로 전환하여 문제없이 오픈하는 것에 집중해야겠다.

 

카페 창업을 앞두고 계신 분들에게 말씀드리고 싶다. 임대차 계약을 하기 전에 물건의 모든 하자와 특약 등의 추가 조건을 꼼꼼하게 살펴보고 임대인과 부동산 중개자의 소통 현황까지 면밀하게 파악하여 계약 이후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노력하시기를 바란다. 나 역시 작다면 작은 문제로 볼 수 있지만 오늘과 같은 잡다구리 한 문제가 나의 진로에 발목을 잡는 상황이 올 수 있기 때문에 번거롭더라도 더욱 세부적인 확인을 했으면 한다.

반응형

댓글